미국 장 노년의 온라인 데이트 : 성별에 따라 다르다 실버아이뉴스

미남미녀들에게만 가입자격이 주어지는 해외 온라인 데이팅 사이트 ‘뷰티풀피플닷컴’은 최근 바이러스 공격을 받는 바람에 운 좋게 회원이 된 3만 명의 ‘자격 미달’ 회원들을 적발해 퇴출시켰다고 한다. 사유는 가입 요구조건인 외모 심사를 거치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것, 즉 못생긴 회원은 나가라는 것이었다. ‘뷰티풀피플닷컴’에서는 기존 회원들의 심사를 통과한 사람들만 신규 회원으로 받아들여지는데, 이런 절차를 통해 회원 가입에 성공하는 사람은 일곱 명 중 한 명꼴이라고 한다. 우리나라에선 아직 생소하지만 미국에서의 온라인 데이팅 시장은 그 규모가 1조 5000억 원에 달할 정도로 주목받고 있는 분야다.

 

BMO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온라인 데이팅 시장의 글로벌 TAM은 2020년 기준 $6.3B이며 향후 10년간 CAGR 14.1% 고성장을 지속할 것이 전망된다. 결제를 하면 무료 회원들 대비 확연한 이점을 주기에 기꺼이 돈을 지불하고 싶은 고객들이 많을 것이다. 실제로 Whitney Wolfe는 이를 “female empowerment” (여성들의 사회적 역량 강화)를 위한 기능이라 이야기하고, 다수가 동의한다.

 

골든은 “어떤 사람들은 경찰서의 범인 사진(머그샷) 같은 프로필 사진을 들고 오기도 하고, 누군지 구분도 안되는 친구 세 명이 서 있는 사진을 프로필 사진으로 올리기도 한다”고 지적합니다. 지금 한창 연애와 결혼을 위한 만남 활동을 하는 MZ세대는 어렸을 때부터 스마트폰을 접해 온라인상에서 맺는 관계에 기성세대보다 거부감이 적으며, 만남의 장으로 데이팅앱을 사용하는 데 거리낌이 없기 때문이다. 또 연애나 결혼처럼 부담스러운 깊은 관계를 싫어하는 특성과도 잘 맞는다.

 

일반적으로 남성이 여성에 비해 데이팅 앱을 더 많이 찾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 미국 시장조사 업체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데이트 앱과 사이트를 이용해본 경험이 있거나 현재 이용하고 있는 여성은 36%에 불과한 반면, 남성은 이보다 20%포인트 높은 56%에 달했다. 소셜데이팅 앱은 각 앱의 특성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입력하면 원하는 조건의 이성을 만날 수 있게 해주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다.

 

MZ세대 특징을 살펴보면 데이팅 앱이 인기 있는 이유를 유추할 수 있다. 온라인 데이팅 시장의 고성장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명백한 메가트렌드다. 클라우드, 이커머스 같은 막강한 트렌드와 동급으로 확신을 가질 수 있는 카테고리다. 2016년 들어 여러 SNS 상에서 유행하고 있는 소개팅 어플, 이름의 의미는 아무도 나를 만나주지 않는다 아무도 나를 만나지 않는다. 이 어플의 주요 세일즈 포인트이기도 한, 여타 소개팅 어플들과 다른 점은, 회원가입시에 이성 회원들에게 평가를 받아 점수를 매기고 이 점수가 (5점 만점에) 3점 미만이면 아예 가입 자체가 되질 않는다.

 

소셜데이팅 서비스 이용자는 ‘회원 가입 → 프로필 입력 → 주선 → 선택(의사 결정) → 오프라인 만남’ 단계를 거쳐야 하며, 업체의 서비스 제공 범위는 ‘선택(의사 결정)’ 단계까지다. 민경록 대표는 “4분기에 사용자의 서비스 경험을 강화하고 2021년 1분기까지 별자리 궁합을 도입해서 대만 여성에게 가장 사랑받는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성남--(뉴스와이어) 2020년 11월 18일 -- 주식회사 대진(대표이사 민경록)은 자동으로 사주를 분석해서 타고난 성격으로 이성을 연결해주는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 토우위앤(投緣)을 대만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또한, 맞춤형 푸시 알림을 통해 이탈한 사용자를 앱으로 다시 유도하고 인게이지먼트를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나아가 애드저스트 봇 방지 솔루션 언보티파이를 도입해 사용자 경험, 유지율 및 인앱 분석에 대한 피해를 예방해 사용자 신뢰도를 강화할 수 있다. 동성애를 범죄로 간주하는 국가에서 틴더 앱에 접속하는 성소수자 사용자들이 자신의 계정이 추적되지 않도록 도와주는 기능이죠.

 

미팅포유는 17,610건의 조회수로 3위를 기록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사용자를 끌어 당기는 HOOK가 약한 것 같습니다. ⑵ ‘의사결정’ 단계 유료서비스에는 △ 선택, △ 맞선택, △ 연락처 확인, △ 소개된 이성에게 선택한 사실 알리기, △ 본인을 ‘선택’한 이성 확인하기, △ 제한 시간 초과 시 선택 등이 있음.

 

지인, 마담뚜 대신 데이팅앱 플랫폼이 지금은 중매인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데이팅앱 이용자들은 자신의 정보를 신세대의 중매인인 ‘플랫폼’에게 제공하고, 플랫폼은 이를 기반으로 사람들에게 연애 상대를 추천하며 수익을 거두는 구조를 취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2015년 500억 원 정도의 규모였던 데이팅앱 시장 규모가 매년 두 자릿수의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현재 데이팅앱 시장의 규모를 약 2,000억 원으로 추산하고 있으며, 3년 내에 5,000억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한다. 데이팅앱 서비스 ‘아만다’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자사 앱의 누적 가입자는 500만 명, 두 사람이 서로 호감을 표해야 생성되는 대화방의 개설 수는 하루 평균 7,000개 이상으로 전해진다.

 

그러나 온라인 만남에 대한 편견으로 활동을 주저하거나, 실제 솔로탈출에 도움이 될지 고개를 갸웃거리기도 한다. 소셜데이팅 이츄()가 소셜데이팅 서비스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해 설명했다. - 한국의 스타트업이 해외의 서비스를 벤치마킹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음은 한국적인 소셜데이팅 서비스를 내놓아 주목 받고 있다. 홈페이지 제작 및 구축 시 소비되는 구축비용과 구축시간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단축할 수 있습니다.

서울 오피 오피 모음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 오피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미국 장 노년의 온라인 데이트 : 성별에 따라 다르다 실버아이뉴스”

Leave a Reply

Gravatar